다이어트 지방 음식으로 선별된 최종 best 12

다이어트 지방 음식에 관해 정확한 정보를 기억하고 있으신가요? 지방이 몸에 나쁘다고 생각해서 다이어트를 할 때 무조건 거르기도 하는데요.

사실 제대로 된 건강한 지방은 다이어트를 도와줍니다. 오늘 소개할 내용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건강한 지방 음식입니다.

 

다이어트 지방 음식

신체적 활동을 하기 위해서는 꼭 필요한 영양 성분들이 있는데요. 지방은 아주 중요한 에너지원입니다.

반드시 필요하지만 몸에 좋은 것과 안 좋은 것이 확실히 구분되는 것도 사실입니다. 지금 보여주는 음식들은 건강한 지방으로 체지방을 빼는 효과까지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땅콩버터

가장 먼저 소개하고 싶은 음식은 지방을 태우는 지방을 가진 땅콩버터입니다. 땅콩버터는 딱 봐도 칼로리가 엄청날 것 같은데요.

적당히 드시면 지방을 연소 시키기 때문에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땅콩버터의 지방은 불포화 지방으로 칼로리를 소모 시키는 성분입니다.

포만감이 커서 다이어트를 꾸준히 포기하지 않게 만드는데 활용해 보세요. 견과류의 좋은 효능을 그대로 가진 다이어트 지방 음식입니다.

 

연어

연어에 함유되어 있는 지방도 오메가-3 성분인데요. 포화지방이 아니기 때문에 인슐린 저항성에 좋습니다.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만들어 주면서 식욕도 억제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체중을 감소 시키는 것은 물론이고 맛도 좋아 다양한 요리로 만들 수 있습니다.

단백질까지 풍부한 생선으로 케이퍼와 함께 드시면 궁합이 좋습니다. 꾸준히 드시면 체중을 확 줄이는데 좋습니다.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

올리브유가 건강에 좋다는 것은 익히 잘 알려진 사실입니다. 그리고 미용에도 좋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올리브 오일을 압착 방식으로 짜 내어 영양 성분이 살아 있는데요. 이 지방은 생화학적으로 지방이 타는 것을 도와줍니다.

샐러드를 드시거나 통곡물 빵을 드실 때 뿌리면 좋습니다. 그냥도 한 숟가락씩 하루에 드셔도 좋을 것입니다.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버터의 식감과 비슷한데요. 달콤한 풍미는 숲의 버터라는 별명이 아깝지 않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보카도에 들어 있는 지방은 단일 불포화지방산입니다. 그래서 혈관에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도 막아줍니다.

식욕을 억제하는 기능이 있고 나트륨을 배출하는 칼륨 함량도 높은 과일입니다.

 

아몬드

견과류들은 대체로 좋은 지방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불포화지방산으로 이루어진 견과류 중에서도 특히 아몬드는 포만감이 높은 견과류입니다.

그리고 몸에 녹아 있는 포화지방을 배출시키는 역할도 하게 되는데요. 아몬드는 식이섬유도 많기 때문에 소화도 잘 되는 체질을 개선해 줍니다.

다만 좋은 것도 너무 많이 먹으면 안 좋을 수 있습니다. 하루에 10알 이상은 안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마카다미아

견과류를 통으로 묶어서 좋다고 말씀드리고 싶은데요. 아몬드와 함께 추천 드리는 견과류는 마카다미아입니다.

역시 하루에 10개 이내로 드시면 좋습니다. 단일 불포화지방을 많이 함유하고 있으며 비타민e도 풍부합니다.

혈관 건강과 혈당 조절 및 체지방 제거에 탁월한 견과류입니다.

 

치아씨드

치아씨드는 불포화 지방이 대략 80% 이상으로 함유되어 있는데요. 그래서 고지방 음식으로 분류가 됩니다.

하지만 건강에 도움이 되는 ALA 지방 성분으로 살이 찌는 것이 아닙니다. 몸에 좋은 오메가-3 지방산은 항염 효과와 항암 항균 효과도 있습니다.

치아씨드는 물에 타서 마실 수도 있고 샐러드에 뿌려서 드시기도 좋습니다. 오트밀과 궁합도 좋은 편이며 요거트에도 잘 어울립니다.

 

피스타치오

피스타치오도 빼 놓을 수 없을 거 같은데요. 이 놀라운 견과류에 함유된 불포화 지방산은 거의 90%에 이릅니다.

단백질도 많아 폭식을 막고 과식을 줄일 수 있게 합니다. 콜레스테롤은 낮은 편으로 다이어트 식단에 간식으로 드시기 좋습니다.

 

계란 노른자

계란도 항상 다이어트를 논할 때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음식입니다. 닭고기 가슴살도 좋은 단백질 공급원으로 건강에 이로운데요.

달걀은 특히 철분도 많이 함유되어 있고 레시틴이 풍부합니다. 그래서 어린이들의 학습 능력 향상과 노인들의 인지 기능에도 좋은 영향을 주는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혈관을 건강하게 만드는 레시틴이 많은 노른자는 흰자와 함께 드세요. 그렇게 먹으면 콜레스테롤 흡수도 더디게 합니다.

 

치즈

다이어트 지방 음식으로 치즈도 꼭 드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은데요. 치즈에는 칼슘을 비롯해 셀레늄이나 단백질이 풍부합니다.

이 외에도 비타민이나 각종 무기질의 다양한 영양 성분들이 골고루 들어 있습니다. 당뇨에도 좋은 효능을 보이며 혈관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고등어

고등어를 비롯해서 등푸른 생선들이 몸에 좋은 다이어트 지방 음식인데요. 송어도 괜찮고 청어나 정어리도 추천을 드립니다.

포화지방은 체세포에 많이 쌓이지만 생선의 기름은 배출되면서 노폐물을 걸러주기까지 합니다. 다양한 비타민과 오메가-3 불포화 지방산을 챙겨 드실 수 있는 방법입니다.

 

다크 초콜릿

초콜릿 역시 항산화 효능을 가지고 있는 건강한 지방 음식인데요. 이 중에서도 카카오 성분이 많이 들어 있는 다크 초콜릿이 좋습니다.

폴리페놀은 몸 속에서 활성 산소를 강력히 억제하는 물질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성인병과 심장병을 예방하도록 도와줍니다.

불포화 지방으로 체내 축적이 되지 않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다이어트 식품입니다.

 

들기름

서양에 올리브오일이 있다면 우리나라에는 들기름이 있습니다. 올리브오일 못지 않은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미용과 변비에도 좋은데요.

하루에 한 두 숟가락 정도를 매일 드시기 바랍니다. 샐러드를 만들 때 추가하거나 요거트에도 괜찮습니다.

건강한 된장과도 궁합이 좋은 편인데요. 아침에 드시는 것이 가장 체지방을 많이 소모하게 만듭니다.

 

다이어트 상품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산과들에 순수가온 너트

산과들애 순수가온 너트

다이어트에 좋은 지방을 가진 견과류를 소개합니다. 20g 들이 낱봉으로 제작되어 있는데요.

호두, 아몬드, 캐슈넛, 헤이즐넛, 브라질 너트, 피칸으로 구성하였습니다. 오직 완벽한 견과만 선별하였습니다.

 

모로실 다이어트 C3G 스키니랩

스키니랩 모로실 다이어트 C3G

이탈리아의 모로실을 사용해 만든 다이어트 효과 만점의 C3G를 소개합니다. 이 성분은 체지방 감소에 탁월한 효과를 보여주는 성분으로 다이어트에 탁월합니다.

확연히 차이 나는 성분으로 획기적으로 살을 빼 보시기 바랍니다. 안전한 먹거리는 건강과 직결됩니다.

 

결론

다이어트 지방 음식은 건강에 꼭 필요한 필수 지방을 잘 섭취하도록 도와주는데요. 먹으면서 살 빠지며 체지방이 빠지는 결과를 만들어 줍니다.

그래서 어쩌면 저탄고지 다이어트를 실천할 확실히 챙겨 먹어야 하는 음식입니다. 몸에 좋은 불포화 지방 음식으로 꼭 다이어트를 성공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