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실적인 학생 다이어트 15가지 따라하기!

현실적인 학생 다이어트를 하려는 학생들은 꼭 명심하세요. 매스컴에 등장하는 연예인을 모델로 도전하는 것은 괜찮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되기 위해서는 엄청나 식단과 운동의 노력에 시간을 많이 들입니다. 오늘은 좀 더 현실적으로 학생들이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방법들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현실적인 학생 다이어트

다이어트를 한 달 하고 살이 빠졌다 안 빠졌다 말하기는 애매합니다. 꾸준히 실천하고 난 후에 평가를 해야 할 것인데요.

충분히 잘 먹고 영양을 보충하는 다이어트도 필요합니다. 성장기에는 특히 더 영양 공급에 중점을 두어야 합니다. 그럼 무엇부터 해 볼 수 있을까요?

 

급식 조절하기

가장 쉬우면서 어쩔 수없이 시간을 보내야 하는 것이 점심시간 급식인데요. 급식을 잘 활용해 보세요.

급식 때 식사량을 좀 조절해 보는 것입니다. 그리고 식사 메뉴에서 나트륨이 많은 음식은 조금만 드시기 바랍니다. 살이 찌는 원인으로 가장 대표적인 것인 나트륨이니까요.

 

물 많이 마시기

수업과 수업 중에 쉬는 시간에는 물을 마셔 주시기 바랍니다. 일정 간격으로 수분 보충이 원활하게 되면 노폐물 배출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몸의 붓기도 빠지면서 과식을 막도록 포만감을 크게 합니다. 물은 먹고 난 후에 배출하면서 50kcal나 저절로 소비되기 때문에 정말 현실적인 학생 다이어트 방법이 아닐까요?

 

빵은 통밀빵으로

학생들이 좋아하는 것 중에 하나가 빵이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빵을 고를 때는 크림이나 잼이 없는 것이 좋습니다.

당이 많은 음식도 칼로리가 높아 열량이 많으니까요. 되도록 빵은 갈색 통밀빵으로 고르도록 하세요.

 

과자 금지

과자를 먹지 않는 것도 추천을 드립니다. 매점에 들락거리면서 맛있는 과자를 마음껏 먹으면 다이어트가 될 리 없겠죠.

만약 과자를 먹고 싶다면 칼로리가 비교적 낮은 통밀 과자나 단백질 바를 드시는 것을 현실적인 학생 다이어트로 추천 드립니다.

 

가공된 탄수화물 줄이기

탄수화물은 다이어트에 아주 방해가 됩니다. 그 중에서도 가공된 탄수화물이 문제가 되는데요.

일반적으로 먹는 식품 중에는 탄수화물이 많은 것들이 대부분입니다. 잡곡밥은 잘 먹되 식품으로 된 탄수화물은 줄여야 합니다. (저탄고지 다이어트 정보)

 

단백질 보충하기

단백질을 보충하는 것은 신진대사 활성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학생들의 학업을 이끌어가기 위해서는 체력이 꼭 뒷받침되어야 하는데요.

단백질은 힘을 보충하면서 포만감도 키우는 음식입니다. 닭고기나 소고기, 계란, 아보카도 등의 단백질 음식이 있습니다.

 

배고플 땐 과일 먹기

간식을 가능한 먹으면 안 좋습니다. 하지만 학생 시기는 한창 배가 고플 나이인데요. 그래서 늘 먹고 싶은 생각이 듭니다.

그렇다면 배 고픈 상태에서 과일을 조금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작은 통에 과일 종류를 잘라서 가지고 다녀 보시기 바랍니다.

 

야채는 가리지 않고

급식에 채소가 나왔다면 꼭 다 스시기 바랍니다. 먹는 것 중에서 야채를 잘 먹는 것이 다이어트에 성공하기 좋습니다.

그리고 샐러드도 좋은 음식입니다. 아침에 식사를 한다면 식사 전에 샐러드를 드세요. 저녁도 마찬가지입니다.

 

저녁에 야식은 견과류

학생들이 저녁에는 대부분 학원에서 시간을 보낼 것입니다. 그리고 수업을 오가는 동안에도 간식이나 저녁을 많이 먹게 되는데요.

저녁 식사를 챙기기 힘들다면 에너지바도 좋습니다. 그리고 중간 중간 허기가 진다면 견과류를 드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제로 칼로리 음료 마시기

음료도 학생들이 좋아하는데요. 음료를 고를 때는 제로 칼로리의 음료를 선택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칼로리가 낮고 당류가 적은 음료는 분명 현실적인 학생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보통 학생들이 콜라를 마시기 때문에 쉽게 살을 못 빼는 것입니다.

 

건강한 지방 먹기

지방을 먹더라도 다이어트에 좋은 지방을 선택하세요. 지방은 꼭 필요한 3대 영양소이기 때문인데요.

오메가-3가 많은 생선을 챙겨 먹거나. 올리브 오일이나 코코넛 오일도 샐러드에 함께 먹기 좋습니다. 견과류나 아보카도는 건강한 불포화지방산을 함유합니다.

 

유산균 챙겨 먹기

유산균이 몸에 들어가면 소화를 촉진 시키고 신진대사에 필요한 에너지를 빨리 보충 시켜 줍니다. 유산균이 부족하면 소화장애나 집중력 저하도 생길 수 있는데요.

다이어트를 하다 보면 변비가 잘 생깁니다. 가장 흔한 신체 반응이라 유산균이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학원 갈 때 빨리 걷기

먹는 것만 가지고 살을 충분히 뺄 수 있다면 참 좋을 것입니다. 여기에 운동을 할 시간이 별로 없는 것이 학생들의 시간이에요.

별도로 시간을 내기 힘들다 보니 학원이나 학교를 오가는 시간을 활용해야 합니다. 바른 자세로 빨리 걸으며 배에 힘을 주는 동작은 칼로리를 더 잘 태우는 작은 습관입니다.

 

쉬는 시간에 계단 오르내리기

목적이 다이어트에 성공하는 것이라면 쉬는 시간을 이용해도 좋습니다. 엎드려 자거나 쉬는 것 보다는 잠시라도 계단을 오르는 시간을 할애해 보시기 바랍니다.

하루에 얼마 안 되는 것 같지만 모여서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이런게 진짜 현실적인 학생 다이어트라고 생각됩니다. (유산소 운동 정보 보기)

 

습관 만들기

마지막으로 습관을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를 하고 싶은데요. 학업이나 공부도 결국은 습관입니다.

운동이나 다이어트도 마찬가지인데요. 최소 한 학기는 지킬 수 있는 다이어트 식단을 계획하고 행동으로 실천해 보시기 바랍니다.

 

살빼기 좋은 제품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그로스맥스 키플러스 학생 영양제

그로스맥스 키플러스 성장기 건강하게 크는 성장 영양 제품

우리의 아이는 잘 자라고 있는 걸까요? 대한민국의 학생들 키는 점점 커지는 추세인데요. 학생들의 키는 자신감과 직결됩니다.

그래서 좋은 영양 성분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균형 잡히지 않은 식사와 생활을 바로 잡고 영양 보충으로 성장에 도움을 주시기 바랍니다.

 

서울대 바이오비옴 두뇌엔 닥터 PS70

서울대 바이오비옴 두뇌엔 닥터 PS70 인지력 포스파티딜세린

서울대 연구진들의 개발로 탄생한 인지력 향상과 두뇌 발달에 좋은 영양제입니다. 믿을 수 있는 미국 chemi nutra사의 포스파티딜 세린을 사용하였습니다.

청소년기 학생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하루의 영양을 꼼꼼하게 챙길 수 있습니다. 뇌세포 손상을 방지하고 관리하는 최고의 영양 상품으로 현실적인 학생 다이어트를 해 보세요.

 

라쿠몽 카도알라

라쿠몽 카도알라

카도알라는 어린이와 학생들이 섭취하기 좋은 영양제인데요. 칼슘, 해조류, 유산균, 비타민, 아르기닌을 함유하였습니다.

향료나 색소를 전혀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생산물 책임보험에 가입된 신뢰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글 마치기

현실적인 학생 다이어트는 일반적인 성인이나 중년에 비해 더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학업의 시간이 생각보다 만만찮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그 중간 중간 필요한 요건들을 실천하다 보면 확실하게 살은 빠질 수 있습니다. 잘 먹고 잘 자면서 살을 빼는 다이어트를 성공해 보시기 바랍니다.